[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건설워커가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유종현 대표)는 14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건설워커는 지난 8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에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함으로써 콘텐츠제공서비스의 우수성과 브랜드 파워를 함께 인정받았다.
건설워커는 특화취업 HR기업 ㈜컴테크컨설팅이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건설취업포털이다. 1997년 PC통신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건설워커는 20년째 한 우물을 파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브랜드 파워를 쌓아왔다.
건설워커는 건설, 건축, 토목, 인테리어, 설비, 엔지니어링, 조경, 환경, 플랜트 등 건설산업 부문에 특화된 채용정보가 매일 500여건씩 새롭게 올라오고 있다. 이밖에 △건설사 인기순위 △시공능력평가정보 △입찰정보 △건설자격증발급 △건설사 공채달력 △건설(현장)연봉정보 △기술면접정보 △건설헤드헌팅 등 종합취업포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건설현장 선후배, 동료들의 경험담과 건설사 인사담당자들의 조언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건설워커는 또 정부 및 공공기관, 건설단체, 취업포털, 취업카페, 언론매체들과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 공공채널에는 국토교통부 건설워크넷,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건설워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문취업 HR포털 선도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채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함현진 마술사가 나와 식전 축하공연을 했다.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과 이윤태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사장이 공동 대회장을 맡았으며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와 '교육공헌', '글로벌교육브랜드' 부문별 대상 수상자와 지인 등 많은 참석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