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쉽고 재미있는 철도과학기술 공감과 소통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나희승)은 지난 10일 경기 의왕 철도연 본원에서 화상 대면으로 ‘철도연 제7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화상 대면 회의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철도연 블로그기자단은 중·고생 및 대학생, 일반인 등 4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달부터 내년 11월까지 1년간 철도과학기술을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한다.
블로그기자단은 철도연 블로그와 대중을 연결하는 스토리 텔러로 철도과학과 철도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온라인 발대식에 참석한 정경훈 학생(우송대학교)은 “철도연 7기 블로그기자로 활동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철도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기 중 활발한 활동을 한 블로그기자 2명에게 철도연 원장상을 수여했다.
철도연은 2009년부터 철도과학으로 소통을 활성화하고 철도과학기술을 좀 더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블로그, 유튜브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철도연 블로그에서 다양한 철도과학기술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철도연이 개발하고 있는 미래 첨단 철도기술과 철도과학의 원리를 철도연 블로그에서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