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까지, 부모세대와 자녀세대로 나눠 누구나 지원가능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노년층의 은퇴 후 소득대안으로 자리 잡은 주택연금의 홍보활동을 위해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부모세대(1972년생 이하) ▲자녀세대(1973년생~2001년생)로 나눠 각 100명, 총 200명 내외로 뽑는다.
지원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해 주택금융공사 지사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silver100@hf.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명예홍보대사는 2022년 6월 말까지 ‘백세시대 내 집을 활용한 행복노후설계‘를 위해 다양한 세대별 맞춤 홍보활동을 8월부터 펼칠 예정이며,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SNS 등 비대면 채널을 중심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최준우 사장은 “보다 많은 국민이 주택연금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확대하고, 연금수급권은 더욱 강화했다”면서 “이번에 모집된 명예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주택연금이 국민들에게 다양한 채널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명예홍보대사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