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2023학년도 진로 플래닝 교육 캠프’ 개최
신입생‧재학생 대상 진로 탐색, 성공적 취업 가이드 제시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과 재학생이 모두 참가한 ‘2023학년도 진로 플래닝 교육 캠프’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박 2일 간 열린 이번 진로 플래닝 교육 캠프는 신입생들에게 미래 승강기 전문가로서는 물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꿈을 발견하고 진로 탐색과 실질적인 취업 로드맵을 그려가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첫날에는 신입생들의 꿈과 도전, 그리고 이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장두호 오티스 서비스 엑스퍼트 대표의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여러 역경을 딛고 최고의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한 선배들의 사례 소개와 미래 설계와 취업 준비 요령 등을 비롯해 재학 중 학점 관리와 자격증 취득 가이드 등도 이어졌다.
특히, 개교 이후 매년 85%에 이르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과 더불어 대기업, 중소중견 기업, 공기업 등 취업의 질을 높여 온 대학의 노력과 전략을 소개했다.
지난해부터 재개된 글로벌 승강기 그룹 해외 법인으로의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와 현지 정직원 채용 근무 등의 성과를 공유하며, 대학이 마련한 취‧창업 프로그램과 교과 과정을 충실히 이행하면 신입생 누구나 독보적인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다음날에는 덕유산 향로봉 등반으로 승강기대학교에서 펼쳐질 자신의 꿈을 그려보고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걸 진로 취창업 지원 센터장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승강기 그룹으로의 취업 기회는 활짝 열려 있고 대학은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대학의 풍부한 업계 네트워크와 전략적 취업 설계를 통해 누구나 부러워하는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