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까지 이메일 통해 신청서 제출
[건설이코노미뉴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참신한 ESG 실천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국민 ESG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의 민간 확산을 위해 연구관리 ESG네트워크의 3개 공공기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3개 부문으로, ESG경영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오는 2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국토교통진흥원은 7월초 ESG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우수상 3건, 우수상 3건, 장려상 6건 등 총 12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기관장 표창 수여와 소정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2023년 하반기에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공동으로 ESG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ESG실천이라는 주제로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참여기관이 힘을 모았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ESG캠페인으로 연결되어 많은 분들이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