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독일, 스위스 글로벌 현장 직무 체험 실시
승강기대학교, 독일, 스위스 글로벌 현장 직무 체험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0.1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승강기 박람회 ‘interlift 2023’ 참관
승강기대학교 글로벌 체험단 interlift 2023 참관 모습(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승강기대학교 글로벌 체험단 interlift 2023 참관 모습(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승강기 분야 선진국으로 손꼽히는 독일과 스위스에서 글로벌 현장 직무 체험을 진행한다.

승강기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과 교직원 15명이 독일과 스위스를 방문해 세계 승강기 산업의 발전 동향을 확인하는 글로벌 현장 직무 체험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체험단은 18일부터 20일까지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승강기 전시박람회 ‘interlift 2023’를 참관한다. 세계 수준의 승강기 관련 기술을 체험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익혀 국내 승강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이다.

이어 박람회 폐막 후에는 슈투트가르트로 이동해 최대 승강기 기업 중 하나인 독일 TK Elevator(이하 TKE)를 방문하게 된다. TKE는 연 매출 85억 유로에 달하는 글로벌 승강기 기업으로 체험단은 본사에서 기업 연혁과 보유 기술, 생산 현장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이밖에도 스위스 소재의 승강기 기업과 관련 대학을 방문해 기업간, 대학간 교류 협력의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독일과 스위스 현지 문화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승강기대학교 관계자는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글로벌 승강기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다양한 해외 직무 체험 활동의 기회를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interlift 2023’ 참관과 글로벌 승강기 기업 및 현지 산학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승강기 시장에서 우위를 점유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