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광 HUG 사장 "지역발전 상생사업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앞장"
이재광 HUG 사장 "지역발전 상생사업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앞장"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11.0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지역균형 발전 위한 지역전문가 공청회 개최

[건설이코노미뉴스]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이재광ㆍ사진 )는 지난 5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역협력 사업에 지역주민 및 관련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본사 대회의실에서 지역전문가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HUG는 이날 공청회에서 ▲지역산업 활성화사업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사업 ▲주민지원‧지역공헌사업 ▲유관기관 협력사업 등 HUG가 추진하는 지역발전 계획과 실적을 지역주민, 민간단체, 지자체 등으로 구성된 공청회 참여자와 공유하고,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청회에는 교수, 지자체 공무원, 사회적기업 등 지역발전 전문가와 지역주민, 사회공헌 협력기관, 지역 대학생 2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HUG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HUG는 공청회에서 수렴한 의견에 대한 내부검토를 거쳐 내년 ‘HUG 지역발전 계획’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청회에 참여한 지역주민 전시형 씨는 “내가 사는 지역을 발전시키고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UG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HUG의 지역사회공헌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지역전문가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이 HUG 지역발전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HUG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실효성 있는 지역발전 상생사업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