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전쟁과 이슬람 세계의 격변‘ 주제로 실시
[건설이코노미뉴스]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조합)은 오는 17일 서울시 강남구 건설회관 2층 CG아트홀에서 공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인문학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테마 아래 ’중동 전쟁과 이슬람 세계의 격변‘이라는 주제로 최근의 이스라엘과 중동 국가간 진행 중인 전쟁이 세계 정세에 미칠 영향 및 이슬람 문화권에 대한 균형잡힌 시선과 지성적 접근을 성찰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이희수 교수는 중동 역사와 이슬람 문화에 대한 국내 최고전문가로서, KBS ’역사저널 그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부의 주요 외교정책에 자문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최근 중동지역 정세 급변에 따른 우리나라의 관계정립, 특히 중동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중동지역의 난해한 정치ㆍ외교 문제를 알기 쉽게 풀어주는 명강연으로 유명하다.
조합 측에서는 강의 시간대를 고려,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식음료도 제공해 점심시간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조합 박영빈 이사장은 “조합은 공개 인문학 강좌, 문화예술 공연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 건설회관의 가치와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강좌 수강과 관련된 사항 또는 기타 문의사항은 건설공제조합 인재개발팀(02-3449-8653)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