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이코노미뉴스] 3D프린팅 전문 기업 'HS하이테크(대표 이인오)'는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HS하이테크는 초정밀 메탈/폴리머 3D프린팅 솔루션뿐 아니라 3D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비정형 유리공간 ‘블로비(BLOBEE)'의 신규 모델을 최초로 선보인다.
호텔 루프탑, 유리온실, 글램핑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맞춤형 공간 ‘블로비’는 올해 여름 앨리웨이 광교에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식물원(SIKMUL1)과의 콜라보로 싱그러운 가드닝 공간으로 소개 되기도 했다.
이번 인사이드 3D프린팅 전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프라이빗 글래스 호텔 라운지로 꾸며진 신규 모델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블로비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조인트(Adaptive Joint)' 설계 알고리즘과 HP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수용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HS하이테크는 EOS AM 혁신 센터로서 국내 유일 EOS M400-4 프린터로 제조한 다양한 산업군의 메탈 솔루션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전시에서는 아트 영역으로도 발을 넓혀 정교함을 극대화한 금속 조각품을 만나보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HS하이테크 관계자는 “HS하이테크는 산업·건축·아트 분야를 메인 타겟으로 국내, 외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 참가를 계기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저희의 3D프린팅 솔루션과 블로비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