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생들이 ‘전력전자학회 IE경진대회’와 ‘ESG Project In JEJU’ 등 다수의 대학생 대상 참여형 프로그램과 경진대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동안 대외 경진대회 및 프로젝트 수행형 프로그램 등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최근 밝혔다.
수상 소식은 먼저 지난 7월 5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제19회 전력전자학회 IE경진대회에서 전해졌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하드웨어 제작 능력과 센서 적용 능력을 배양하고, 산업현장과 밀착된 시스템을 설계 및 운용하는 경험을 부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이 대회는 올해 전국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 총 3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지도교수(박성미)와 승강기공학부 2학년생 3명(민수홍, 김민우, 정민창)으로 구성된 한국승강기대학교팀은 ‘엘리베이터 Car 내부 전원용 드라이브 스루 Quik Charging Station’을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는 데 성공, ‘전력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지난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제주에서 열린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 부울경 운영협의회 공동프로그램인 ‘ESG Project In JEJU’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전문대학 17개교 총 51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역량을 기르고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 공동 Project를 수행한 이번 행사는 산업체 탐방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 활동, 문제해결을 통한 다채로운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승강기대학교 참가 재학생(김백겸, 성호빈, 손영인)들은 친환경 식물 코케다마 만들기, 올레길 ESG 플로깅 체험, 디자인씽킹을 통한 아이디어 발상 등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그 결과, 참가 학생 모두 은상(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뷰티 에스테틱 제품 개발)과 동상(담배꽁초 리사이클링 프로젝트, 해양 쓰레기 업사이클링 카페 & 굿즈샵)을 수상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번 IE경진대회와 ESG Project In JEJU에서 교수와 재학생들의 참가를 독려하고 지원한 김승호 한국승강기대학교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단장(승강기공학부 교수)은 “평소 우리 대학이 강조하는 특성화 교육의 가치에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더해져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이후에도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더욱 다채로운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