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의 승강기 중소기업 인력양성 기관인 ‘승강기인재개발원(이하 인재개발원)’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한 ‘2022년 기업수요 맞춤형 훈련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 및 우수 전담자로 선정됐다.
기업수요 맞춤형 훈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현황 및 직무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개발해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인재개발원은 승강기 중소기업 운영 현황과 직무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로드맵을 설정하고 실무중심적이며 현업활용도가 높은 훈련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지보수업과 관련한 8개의 훈련 과정을 개발, 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이번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협약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현장 중심의 3D 동영상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인재개발원 조은영 과장이 우수 전담자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인개개발원은 올해 직무분석을 통해 승강기 설치와 관련한 교육과정을 개발 중이며, 하반기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 및 접수는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edu.koelsa.or.kr)에서 가능하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승강기인재개발원이 전략분야 평가 S등급에 이어 기업수요 맞춤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협약기업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승강기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