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이성해 이사장, 윤리의 날 맞아 청렴 캠페인 전개 
[e사람]이성해 이사장, 윤리의 날 맞아 청렴 캠페인 전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4.05.2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W.I.N.K(윙크)해’ 챌린지 통해 전 임직원 청렴 문화 확산
이성해 이사장이 청렴 릴레이 챌린지인 ‘다함께 W.I.N.K(윙크)해’에 참여했다.(제공 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이 기업 윤리의 날(6월 2일)을 맞아 기관장부터 사원까지 참여하는 청렴 릴레이 챌린지인 ‘다함께 W.I.N.K(윙크)해’를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W.I.N.K는 공단 윤리경영 4대 전략방향인 글로벌 수준의 전문성(World Class), 소통(Interaction), 부패제로(No Corruption), 상호존중(Kindness)을 약자로 하는 자체 브랜드이다. 

공단은 윤리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다짐 WINK 릴레이 챌린지 △출근길 청렴 캠페인 △청렴 포토부스 이벤트 등 다양한 직원 참여형 활동을 추진하며 전 임직원의 윤리 의식을 고취하였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오늘날 부패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부정청탁과 금품수수 등 법률상 부패 행위뿐만 아니라 소극적인 업무행태, 불공정한 업무 처리도 부패가 될 수 있다”며 “고객을 위하는 일이 곧 청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23 기획재정부 선정 윤리경영 표준모델’ 시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윤리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