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대한건축사협회,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4.06.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슬로건 ‘플랫폼 (PLATFORM)’...오는 9월 5일 개막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제공 협회)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제공 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대한건축사협회(회장 김재록)가 주최·주관하는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이하 건축영화제)가 오는 9월 5일 개막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건축영화제의 슬로건은 ‘플랫폼(PLATFORM)’이다. 기차와 버스 등을 타고 내리는 승강장을 뜻하는 ‘플랫폼’은 연결과 소통을 상징하는 대명사이다. 2009년 첫 개최 이후 지난 16년간 다양한 국내·외 건축영화를 소개하며 아시아 유일의 건축영화제로 그 역할을 수행한 건축영화제의 대표적인 특징을 담았다.

건축영화제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의 건축 영화를 대중에게 소개하며 관객과 감독이 만나는 장소이자, 새로운 건축적 시각을 모색할 수 있는 ‘플랫폼’의 임무를 수행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영화와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더욱 쉽게 소개하고자 하는 의지를 슬로건에 담았다.

공식 포스터는 슬로건 ‘플랫폼(PLATFORM)’을 건축과 사람을 연결하는 의미로 표현했다. 층층이 뻗어나가는 길이 모두 연결되는 이미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영화를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소개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목적을 시각화했다.

한편,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개최된다. 9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상영은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온라인 상영은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네이버TV에서 진행된다.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건축영화제가 건축과 영화의 만남을 통해 건축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