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지사-수지구청 합동으로 죽전역서 실시
[건설이코노미뉴스] “허그해피펫으로 반려견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용인지사가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청과 함께 죽전역사에서 ‘허그해피펫(Hug Happy Pet)’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최근 밝혔다.
‘허그해피펫(Hug Happy Pet)’은 반려동물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에는 안고 탑승해 행복한 하루를 보내라는 의미로 합성어로 반려동물과 동반할때 공공장소에서 갖춰야 할 예의를 뜻한다.
KoELSA 용인지사와 수지구청, 죽전역사 직원들은 죽전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는 방법 등 허그해피펫에 대한 홍보물을 나눠주며 성숙한 반려문화를 홍보했다.
홍보물에는 반려인을 위해 ▲반려견과 엘리베이터 탑승 방법 ▲동물 등록 ▲목줄·가슴줄·인식표 착용하기 ▲산책시 배변봉투 지참하기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비반려인에게는 ▲타인의 반려견을 만지거나 먹이 주기 전 견주 동의 받기 ▲불필요한 공격 신호 오해 삼가 ▲반려동물에 불쾌한 언행 주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홍성민 용인지사장은 “허그해피펫 캠페인을 계기로 반려동물에 의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엘리베이터 이용시 올바른 펫티겟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설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